상담⋅사례관리
일반상담
- 내용
- 초기 접수 후 복지관 이용을 원활히 하는지에 대한 확인 및 욕구 재사정 및 이용자들의 변화된 상황이나 욕구파악 상시진행
신규이용자 교육 및 정보제공
- 내용
-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복지관 서비스 및 이용교육 실시
전문상담
- 내용
- 전문상담(법률⋅세무⋅연금⋅상속⋅기부)실시
회원증발급
- 내용
- 신규 등록 이용자들에게 회원카드 발급 및 회원카드 분실 시 재발급 진행
행복한 삶, 아름다운 마무리
- 내용
- 삶의 방향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죽음을 통해 삶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프로그램
개입계획 및 사례회의
- 내용
- 개별대상자의 욕구를 반영한 서비스 제공, 지역기관 연계 논의를 위한 사례회의 진행
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및 유관기관 등과 연계
- 내용
- 위기에 놓인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서비스 정보 제공