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인별 지원계획회의 수립
접수 및 사정
- 내용
- 내담자의 개인 신상, 가족에 관한 정보수집 및 재활 욕구 파악 및 서비스 안내
서비스 이용계획 수립 및 의뢰, 연계
- 내용
- 이용 장애인 서비스 이용(개별/집단) 등과 관련하여 서비스 이용 계획을 수립하고 다 영역과 협업하여 연계
일반상담
- 내용
- 장애인 및 지역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욕구와 문제에 대해 정보 제공과 상담 진행
이용중단자 조사
- 내용
- 이용중단 이용자를 대상으로 전화 및 대면상담을 통해 사유 확인 후 사업 운영에 반영, 정보제공
회원증 발급
- 내용
- 신규 등록 이용자 및 회원증 소지 이용자에게 RF카드 발급
신규이용자 교육
- 내용
- 복지관 신규 등록자에 한하여 이용자 교육 실시
사람중심계획 (pcp)
- 내용
- 장애인이 가지고 있는 꿈, 삶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대상자, 가족, 지역사회 옹호인이 함께 모여 꿈을 실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