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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 및 권익옹호

사례대상자 발굴 및 상담
  • 대상
  • 지역 장애인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사례대상자 발굴 및 상담, 연계, 동행상담 진행
사정 및 계획
  • 대상
  • 집중사례관리 대상자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클라이언트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의 효과적인 해결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사례회의 진행 및 계획수립, 정보공유, 모니터링 실시
모니터링 및 진전(재)사정
  • 대상
  • 개별화 서비스 대상자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서비스 유지, 재계획, 종결 등 서비스 점검 및 욕구 재파악, 평가
종결 및 사후관리
  • 대상
  • 복지관 이용자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전출, 이사, 사망 등에 따른 종결 후 본인 뿐 아니라 가족에 대한 사후관리 진행
지역사회 통합사례회의
  • 대상
  • 집중 사례관리 대상자, 유관기관 담당자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에 대한 통합 사례회의 진행
베리어프리 조사단
  • 대상
  • 지역 장애인
  • 이용기간
  • 상시
  • 내용
  • 지역 내 생활 환경 개선을 통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
권익옹호 및 인권교육
  • 대상
  • 장애인 이용자
  • 이용기간
  • 연4회
  • 내용
  • 이용자의 학대 및 인권 침해 예방 및 관련 정보 제공
전문상담
  • 대상
  • 장애인 이용자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이용자의 권익옹호를 위한 절차 지원 및 정보 제공
정보나눔
  • 대상
  • 장애인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복지관 소식 및 일상생활에서 한번쯤 알아두면 좋을 다양한 정보를 문자, 우편 등을 통해 안내
교통편의 서비스
  • 대상
  • 복지관 이용자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복지관 이용자 대상 무료순환버스 운행
인권지킴이 활동지원
  • 대상
  • 유관기간 종사자, 지역주민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지역 내 시설 인권 침해 예방 활동 및 간담회, 평가회 등 진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