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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∙사례관리

사례대상자발굴 및 상담
  • 대상
  • 지역 장애인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사례대상자 발굴 및 상담, 연계, 동행상담 진행
접수 및 사정
  • 대상
  • 지역 장애인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내담자의 개인 신상, 가족에 관한 정보수집 및 재활 욕구 파악 및 서비스 안내
지원계획 수립 및 외뢰, 연계
  • 대상
  • 지역 장애인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대상자의 욕구에 따른 서비스 지원계획 수립 및 판정결과 통보
모니터링 및 재사정
  • 대상
  • 개별화 서비스 대상자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서비스 유지, 재계획, 종결 등 서비스 점검 및 욕구 재파악, 평가
종결 및 사후관리
  • 대상
  • 복지관 이용자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전출, 이사, 사망 등에 따른 종결 후 본인 뿐 아니라 가족에 대한 사후관리 진행
긴급개입 및 지원
  • 대상
  • 지역 장애인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긴급대상자, 집중관리 대상자 또는 지역 내 중증도에 따른 취약계층 지원
지원계획회의
  • 대상
  • 복지관 등록 장애인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이용 장애인의 프로그램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지원 계획 수립
사례회의
  • 대상
  • 집중사례관리 대상자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클라이언트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의 효과적인 해결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사례회의 진행 및 계획 수립, 정보공유
사례관리 소통프로그램
  • 대상
  • 지역 유관기관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지역사회 유관기관 사례관리자들의 소통모임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, 역량강화교육이 필요할 시 함께 참여하며 네트워킹을 다지는 프로그램
신규이용자 적응프로그램
  • 대상
  • 장애인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신규 등록자 및 이용중단자에 한하여 신규 이용자 적응프로그램 실시
일반상담
  • 대상
  • 장애인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장애인 및 지역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욕구와 문제에 대해 정보 제공과 상담 진행
정보나눔
  • 대상
  • 장애인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복지관 소식 및 일상생활에서 한 번 쯤 알아두면 좋을 다양한 정보를 문자, 우편 등을 통해 안내
이용 중단자 조사
  • 대상
  • 장애인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이용중단 이용자를 대상으로 전화 및 대면상담을 통해 사유 확인 후 사업 운영에 반영, 정보제공
회원증 발급
  • 대상
  • 장애인
  • 이용기간
  • 연중
  • 내용
  • 신규 등록 이용자 및 회원증 소지 이용자에게 RF카드 발급